글쓰기
제목 다이어터에게 빵과 라면과 술,커피먹는방법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중 제일 먹고 싶은게 뭐냐고 물어보면 빵과 라면 혹은 술과 커피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빵의 경우 기본적인 재료는 밀가루 이스트 소금 설탕 버터입니다. 여기서 자연버터가 아닌 가공버터를 쓴 것을 피하는데 가공버터와 함께 마가린 경화유 쇼트닝 가공유지 가공유크림 식물성버터 식물성크림이 들어간 제품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유통기한이 길면 가공버터가 사용된 제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두번째는 설탕의 함량을 확인해서 함량이 높은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회정도는 유럽에서 주식으로 먹는 빵인 바게트 치아바타 베이글등은 양을 조절해서 드실수 있는데 빵에 올리브 오일과 발사믹식초를 곁들여서 먹게 되면 혈당상승을 늦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를 사용한 빵을 드시는 것도 한 방편일수 있습니다. 금양식방, 써니브레드 제로베이커리 우주베이커리등이 있습니다.



라면은 안드시면 제일 좋겠지만 그래도 일반라면보다는 도움이 될수 있는 조리법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일반라면은 면을 팜유로 튀긴 유탕면이기 때문에 당질과 포화지방이 많습니다. 제일 살찌기 쉬운 조합인데 빵 케이크 초콜릿 과자 아이스크림도 이에 해당되지요...그래서 일반 라면보다는 그래도 두부면이나 건면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건면은 반정도 넣고 두부면은 다 넣어도 됩니다. 대신 콩나물이나 숙주나물 버섯 등을 많이 넣어주면서 계란을 추가해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보충해주면 좋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올리브오일 한두스푼을 첨가해서 드시고 국물은 되도록 드시지 말고 김치와 같이 드시면 좋겠습니다.


술의 경우 원칙은 금주이지만 회식이나 어쩔수 없이 마시게 될 경우가 있습니다. 맥주 와인 막걸리 청주등의 발효주나 과일소주 칵테일에는 알콜만 들어있지 않고 원료가 곡류나 과일인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종류에 따라 당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당질이 많기 때문에 도수가 낮고 맛있는 술은 되도록 피하시는 것이 좋고 소주 위스키 보드카 고량주등의 증류주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일반소주는 과당과 합성감미료가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증류식 소주가 나을수 있는데 화요 일품진로 문배술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술의종류 못지않게 음주량도 중요한데 과도한 음주는 식욕을 증가시키고 간과 각종 대사기능에 장애를 주어 다이어트에는 아무 도움이 되지 않지만 주 2회 한번에 2-3잔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안주를 먹는다면 단백질이나 식이섬유 안주가 좋은데 삶은고기구운고기, 생선회, 생선구이, 조개찜, 문어숙회 계란찜 두부김치 녹색채소의 샐러드나 쌈채소 샐러리 김 버섯구이 콩나물국 미역국과 마른안주로 노가리 먹태 오징이등이 다른 안주보다는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커피는 하루에 한두잔정도의 아메리카노는 괜찮은데 설탕이나 당종류가 들어있는 믹스커피는 피하시고 수면에 예민한 분들은 2시 이후에는 디카페인을 드시는 것이 나으시고 커피머시인을 통해 압력으로 뽑는 것 보다는 드립커피나 여과지에 걸러드시는 것이 나을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으로 공복감을 줄이기 위해 방탄커피를 드실때는 좋은 버터를 선별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을 먹느냐의 먹는 종류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드렸는데 먹는 시간에 대해서는 지난번 영상에서 자세히 말씀드렸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