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제목 만성피로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아볼까요?

만성피로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아볼까요?


쉽사리 풀리지 않는 만성피로!!!
주말을 보내고도 개운하게 쉬지 못한 느낌으로 천근만근 시름을 업고 또 다시 출근길에 나서는 월요일을 경험하시는 분 많이 계시죠?


OECD 평균보다 1.3배 가량 긴 근로시간을 소화하는 우리나라 노동자들의 경우 늘 소화가 안 되고 어깨와 뒷목이 항상 뻣뻣하며 피로하고 무력감과 우울에 시달리는 것이 어쩌면 당연한 결과인지도 모릅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의 피로감이 6개월 이상 계속될 때 ‘만성피로 증후군’이라 말합니다.


일상적인 피로감은 충분한 휴식으로 해소될 수 있지만, 만성피로는 휴식이나 약물로도 잘 치료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단순한 피로감뿐 아니라 두통, 수면장애, 우울증, 불안증, 근육통, 변비와 설사, 알레르기, 잦은 감기, 손발저림, 저혈당증, 생리전증후군 등의 증상으로 정상적인 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받기도 합니다.


그러나 가장 근본적인 문제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 잘못된 식습관을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는 만성피로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신체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긴장상태로 돌입되면서 근육이 경직되고 혈액순환이 느려져서 영양의 공급에 차질을 빚고 각 기관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할뿐더러 각종 노폐물과 독소의 제거가 원활하지 않다. 당연히 신체기관의 피로감이 가중되고 면역력이 떨어져 쉽게 질병에 걸리는 것 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만성피로 증후군을 대개 간 기능의 저하로 인한 현상이라고 봅니다.


간의 해독능력이 떨어지면 체내에 독소가 많이 쌓여 혈행이 원활하지 못한데 스트레스는 이런 악순환을 유도합니다. 그러므로 먼저 간을 해독하고 기운을 북돋아 주는 치료로 기능을 회복시킨 후 혈액순환에 좋은 처방을 합니다.

 

피로는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이므로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하루에 7~8시간 정도 충분한 수면을 하고, 단백질과 철분이 많은 음식,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피곤해서 운동을 하기 쉽지 않더라도 가벼운 운동은 필수적입니다. 신체 기능이 많이 떨어지고 의욕이 저하돼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 침과 한약 등 한방치료로 많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 만성피로증후군/ 스트레스/명옥헌한의원


- 피부재생의 명가, 명옥헌한의원 -

20년간 흉터치료 선도

국제적 명성의 치료법

아름다운 변화의 시작

http://www.myungokhun.co.kr/









목록